서브이미지
서브이미지

일삶센터

My Work For My Life.

공지사항

목표를 이루는 경험

오디너리 아트랩 차차X갤러리 지원씨

일삶센터 2021-10-28 14:07:37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오디너리 아트랩 차차X갤러리 지원씨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경험 사업을 참여하고 있습니다.
오디너리 아트랩 차차X갤러리 지원씨는 단순히 벽에 걸린 예술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하는 것으로 끝나는 미술관이 아니라
'모두가 예술가가 될 수 있는 공간'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으며 셀프 화실, 드로잉 클래스, 사진 클래스 등 다양한 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갤러리로 저는 갤러리 리플렛, 전시 포스터 등을 제작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원래 2년이 넘는 시간 동안 웹 디자이너로 근무하며 과연 웹 디자이너라는 일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인가를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직을 결심하게 되었고 디자인을 좀 더 전문적으로 배우기 위하여 학원을 다니면서 그래픽 디자이너란 무슨 일을 하는지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일경험 사업을 알게되어 신청하였습니다.

일경험 사업을 진행하면서 실제로 인쇄물을 규격에 맞추어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일을 경험하면서 디자인 프로그램 사용에 대해 더욱 능숙해지고 단순히 예쁘고 눈에 보기 좋은 것이 전부가 아니라 가독성, 컨텐츠의 균형 등을 생각하면서 디자인 하는 일을 몸으로 익히고 있습니다. 

친절하고 일경험 사업 참여자를 위해 많이 배려를 해주시는 덕에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기에 자신이 가진 창의성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또 제가 만든 인쇄물들을 취직에 필요한 포트폴리오에 제출할 수 있게 해주셔서 일경험 사업을 신청하면서 목표로 생각했던 것을 여러모로 이룰 수 있었습니다. 

TOP